친구관계문제 제가 지금 중학교 학생인데요..제가 이번에 중1? 때 친해졌던 친구 무리
제가 지금 중학교 학생인데요..제가 이번에 중1? 때 친해졌던 친구 무리 4명이 있는데요 저는 그 친구들이 좋은데 그 친구들이 별로 소문이 좋지않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그친구들이랑 놀때도 솔직히 공개적인 곳에 사진같은거나 그런걸 못올렸어요 그리고 또 못올린 이유는 제가 6학년때부터 친해진 친구가 한명있는데요 그친구랑 운동도 같이하고 그러면서 제일 좋아하는 친구가 되었는데요 그친구가 저랑 같은지역살다 1년? 전에 전학을 갔어요 그리고 나서도 계속 친하게 지냈었는데 제가 그 4명의 친구들이랑 다니면서 소문이 좀 안좋아졌나봐요 그래서 원래 친했던 친구들이랑 다 멀어졌었거든요..그 이후로 제가 잘못한 일이 있어서 그무리 친구들이랑 무슨 일이 있어서 또 멀어졌었는데 그 이후로 또 멀어졌던 친구들이랑 다시 친해졌어요 그 이후로는 제가 그 4명친구들한테 사과해서 다시 괜찮은 사이로 지내고있는데 또 다른친구들이랑 멀어지는 기분이에요..저는 그냥 다같이 친하게 4명 무리랑도 6학년때 친구랑도 다른친구랑도 두루두루 친하게, 서로 좋게 지내고 싶은데..뭐 어떻게 할지를 모르겠어요..
여러 친구들과 두루두루 잘 지내고 싶으신 마음이 이해되지만 모든 관계를 완벽하게 맞추려다 보면 오히려 갈등이 커질 수 있어요 친구마다 가치관과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우선 자신이 무엇을 가장 소중히 여기는지 생각해 보시고 진정한 신뢰와 존중이 바탕이 되는 친구 관계를 중심에 두시는 게 좋아요 소문이 좋지 않은 친구 무리와 어울릴 때 불편하다면 무리 전체가 아니라 그중에서도 믿을 수 있는 몇몇과만 시간을 보내거나 공통 관심사가 있는 활동에만 참여하되, 다른 친구들에게는 상황을 솔직하고 예의 있게 설명해 두는 게 좋습니다 예전부터 친했던 친구와도 자주 연락하거나 함께할 기회를 마련해 우정을 유지하시고, 새롭게 사귄 친구들에도 관심을 보여 서로 균형을 맞추면 크게 멀어지지 않을 거예요 결국 많은 친구보다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몇몇 친구와 좋은 추억을 쌓는 것이 학창시절을 더 즐겁게 만드는 방법이니 너무 마음에 부담 갖지 마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채택시 받는 해피빈은 모두 불우한 이웃들에게 기부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