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수시 vs 서울 학군지 / 서울 학군지 저는 경희대가 목표인 올해 중2 여학생인데요.하늘에 별따기로 들릴수도 있겠지만 제
저는 경희대가 목표인 올해 중2 여학생인데요.하늘에 별따기로 들릴수도 있겠지만 제 꿈이 법조인이라서… 경희대를 나와서 여건이 된다면 로스쿨도 생각 중이에요.현재 지방 중학교에 재학 중이고, 성적은 꾸준히 전교 5등 내외로 나오는 편입니다.제가 중3부터는 서울 학군지에서 공부를 할 수 있는 조건이 되었는데요.아무래도 서울과 지방의 학업차이는 분명히 있고, 선행을 따라잡기 어려울 것 같고, 재력도 비교 당할 것 같아서요..그냥 지방에서 좋은 내신 따서 수시로 가는 게 맞을까요, 아니면 지금이라도 학군지를 가서 정시든 수시든 해보는 게 나을까요?현재 학업환경은 괜찮은 편이고 저는 환경 따지지 않고 제 페이스대로 가는 편이긴 합니다. 물론 만약 학군지를 가게 된다면 지금보단 훨씬 더 열심히 할 겁니다.
음... 경희대 목표면 지금 성적으로 지방에서 수시 괜찮아 보이는데? 서울 학군지 가면 내신 따기 훨씬 어려워질 거고, 경쟁도 심해지잖아. 물론 더 열심히 한다면 좋은 결과 있겠지만, 스트레스도 엄청 받을 수 있고. 지금처럼 편한 환경에서 꾸준히 하는 게 너한테 더 맞을 수도 있어.근데 궁금한 게, 서울 학군지 가는 게 구체적으로 어떤 조건인지, 그리고 정시로 경희대 가려면 어느 정도 성적이 필요한지 알면 더 좋은 조언을 해줄 수 있을 것 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