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월우 이어폰 수리 1월 24일에 쿠팡 로켓 직구로 수월우 카덴차 주문해서 2월 1일에
1월 24일에 쿠팡 로켓 직구로 수월우 카덴차 주문해서 2월 1일에 제품 받고 사용중인데 어느 순간부터 이어폰 좌우 음량이 크게 차이가 납니다수리를 받고 싶은데 로켓 직구 제품도 as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버리는 방법뿐이 없습니다. 직구라는 것 자체가 해외에서 판매되는 제품을 사서 가져오는 것이라서, 그 판매되는 나라에서 어떤 조건으로 판매가 된 것인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아마 중국에서 판매되는 제품을 가져왔을텐데 중국에서 이어폰은 A/S라는 개념이 희박합니다.
일반적으로 쿠팡 로켓배송/직구 상품의 반품/교환은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에 가능하며, 상품 자체의 하자인 경우 30일 이내까지도 반품/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4개월 이상 사용하셨기 때문에 초기 불량으로 보기 어려워 교환/환불은 어렵습니다.
'무상 AS' 뱃지 여부: 구매 당시 제품 페이지에 '무상 AS' 뱃지가 있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로켓직구 상품 중에도 간혹 이런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지만, 수월우 제품은 아닐 겁니다.
전 그래서 유선 이어폰과 같이 단선이 일어날 수 있는 제품은 직구로 절대 안삽니다.
이번 기회를 교훈 삼아 진행성 불량이 발생하는 이어폰은 40% 이상 저렴하지 않다면 구입하지 마시고, A/S라는 것은 없고 망가지면 버린다는 생각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헤드폰/이어폰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왠만한 가성비가 아니면 해외 직구로 구매를 잘 안합니다.
간혹 해외 직구를 해도 국내 유통사에서 A/S를 해주는 월드워런티 업체가 아주 드물게 존재하지만 수월우 같은 회사는 대기업도 아니고 국내에 서비스망도 구축되어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