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택배 반품시 제가 옷쇼핑몰에서 사이즈 오배송이 와서 상담원과 전화 후, 상품을 문밖에
제가 옷쇼핑몰에서 사이즈 오배송이 와서 상담원과 전화 후, 상품을 문밖에 다시 놔달라고 하셨는데요박스는 버려버려서.. 다른박스에 넣어서 내놔도 여쭸더니 된다고 하시고 그냥 OO쇼핑몰 반품 이라고만 적어달라고 하시는데 송장도 없이 그냥 이렇게 내놔도 되는건가요?반품주소도 안쓰고 상담원이 그냥 이렇게 내놔도 된다는데...
정리해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네, 문의하신 상황에 대해 정확히 설명드릴게요.상황 정리:쇼핑몰에서 사이즈 오배송이 있었고,상담원과 통화 후, 상품을 문 앞에 박스에 넣어 두면 수거 예정이라 들으셨고,박스는 기존 것이 없어 다른 박스에 넣음,‘OO쇼핑몰 반품’만 적으면 된다고 안내받음,송장도, 반품주소도 따로 없음.이렇게 해도 괜찮은가요?네, 괜찮습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1. 수거 기사는 이미 쇼핑몰과 연동된 정보를 바탕으로 방문합니다.즉, 수거 기사가 반품 주소나 송장을 따로 요구하지 않아도 됩니다.2. 박스는 꼭 원래 박스가 아니어도 무방합니다.일반적인 쇼핑몰에서는 “다른 박스 사용 가능”하다고 명시해두기도 합니다.3. “OO쇼핑몰 반품” 메모만 붙이는 이유는,수거 기사가 여러 개의 반품을 동시에 수거할 경우 구분을 쉽게 하기 위해서입니다.다만, 꼭 확인할 점상담원에게 들은 내용이 택배기사 직접 수거인지 / 편의점 반품인지 확실히 하세요.반품 회수 예정일/시간도 확인되었는지 다시 체크해보세요.사진 한 장 찍어두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문 앞에 놔두기 전에).필요하시다면, 반품 방식과 택배사, 쇼핑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