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편의점 결제 취소 에이블리에서 편의점 결제로 현금으로 돈 내고 결제를 했는데 갑자기 취소됐대서
에이블리에서 편의점 결제로 현금으로 돈 내고 결제를 했는데 갑자기 취소됐대서 보니까 단순변심으로 취소돼있고 포인트는 들어왔는데 총 결제금액이 0원이 돼있어요.. 이거 편의점에서 실수한 거 같은데 맞나요? 문의해보니까 주문이 안들어간 게 맞는 거 같고 주문 확정 카톡도 안온 거 같아서요.. 돈 내버렸느데 이거 다시 달라하면 주겠죠??ㅠㅠㅠ
네, 상황을 정리해 보면 편의점 결제로 현금 납부는 했지만, 주문 자체가 정상적으로 접수되지 않았고 자동 취소 처리된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편의점에서 결제한 금액은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에이블리에서 편의점 결제 선택 → 현금 납부 완료
결제 금액은 0원으로 표시되고, 포인트는 회수되지 않음
→ 결제한 시각, 금액, 주문번호 등이 포함돼 있어야 함
에이블리 고객센터 링크 또는 앱 내 고객센터 이용
주문번호 또는 결제정보가 없다면 "편의점 결제 날짜/시간/장소/금액" 정보를 제공하세요.
**"결제했으나 주문이 접수되지 않은 상황"**임을 명확히 전달하세요.
GS25, CU, 세븐일레븐 등 어떤 편의점인지에 따라 고객센터에 영수증 기반 환불 요청 가능
단, 대부분은 에이블리 측 확인 후 환불 승인 절차가 필요함
편의점 결제는 즉시 결제되지만, 주문 미접수 시 자동 환불 대상
환불은 보통 영업일 기준 3~7일 이내 현금 환불 or 계좌 입금
필요하시면 편의점별 고객센터 전화번호도 안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