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토스, 카카오뱅크 달러환전 세금신고 비과세 최근들어 달러통장으로 환전 차익 소소하게 봐보고 있는데요동일한 날, 동일인이 1만달러
최근들어 달러통장으로 환전 차익 소소하게 봐보고 있는데요동일한 날, 동일인이 1만달러 초과분을 판매할때 세금신고 들어갈수있다 는 말도 있고그냥 비과세다 하는 말도 있고뭐가 맞는건지 알려주실분?1만달러 얘기가 맞다면 토스,카카오뱅크 두곳에서 판매한 달러 합으로 치겠죠?
달러 환전 차익은 비과세지만, 동일인·동일일 1만 달러 초과 환전 시 국세청에 통보됩니다.
1. 세금은 안 냅니다.
환전 차익(달러 사고팔며 생긴 이익)은 소득세 대상 아님, 즉 비과세입니다.
2. 1만 달러 넘으면 신고는 됩니다.
토스, 카카오뱅크 합산해서 동일인·동일일 기준 1만 달러 넘게 환전하면, 국세청에 자동 통보됩니다.
3. 벌금이나 세금은 아닙니다.
통보만 될 뿐 세금 내는 건 아니고, 수상한 거래 추적용일 뿐입니다.
여기에 모두 답변을 남기기엔 정보가 부족한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자세하게 남겼으니 확인하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비슷한 답변이 아니라 질문자님의 답변입니다. 광고 및 홍보 1도 없습니다)
image 카카오뱅크 달러환전 실제로 국세청 통보됐을까
카카오뱅크 달러환전으로 환차익을 얻은 뒤 1만달러 기준에 걸릴까 불안했지만 직접 경험하며 세금과 신고 기준을 명확히 정리했습니다.카카오뱅크 달러환전 실수로 국세청 통보 걱정까지처음엔 별생각 없이 환율이 좋을 때마다 카카오뱅크에서 달러를 샀습니다.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그렇게 모은 달러를 고점일 때 팔면서 소소하게 차익이 생겼죠.근데 어느 날 친구가 묻더군요.“혹시 1만 달러 넘게 환전했으면 국세청에 신고 들어가는 거 알지?”순간 뒷골이 서늘했습니다.“그게 무슨 말이야, 이익 본 게 문제야?” 했더니,세금 문제가 아니라 1만 달러 초...
sv.it4989.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