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열정이나 의지를 돋구는 방법 고1 학생입니다. 제목 그대로 열정이나 의지를 돋구는 방법을 알고싶어요. 목표를
고1 학생입니다. 제목 그대로 열정이나 의지를 돋구는 방법을 알고싶어요. 목표를 세우라는 말을 많이 봤는데 목표는 이미 있습니다. 터무니 없이 높거나 낮은 목표 아니고 열심히 공부해야 닿을 수 있는 적절한 목표입니다. 교과 성적이 안좋은 것도 아닙니다. 그럼 충분히 열심히 하고 있는 거 아니냐 생각하실 수 있는데 교과 성적이 좋은 건 제가 잘해서가 아니라 다른 애들이 못해서 입니다. 이렇게 내신 따려고 낮은 고등학교에 간 건 맞는데 계속해서 나태해지는 제가 싫어요. 그리고 사람은 아무래도 상호작용을 하다보니 저도 더 나태해지는 거 같고 쳐지고 다른 학교 간 학원 친구랑 비교했을 때 제가 더 성적 성장이 느리고 중학교 땐 학원에서 제 이미지가 [노력의 아이콘] 이정도 급이었는데 이젠[게으르고 숙제 잘 안해오는 애, 공부 안하려고 꾀 쓰는 애]로 굳혀졌어요. 너무 쪽팔려요. 공부할 의지를 다시 되찾을 방법이 있을까요? 그당시엔 그렇게 공부하는게 당연한 거로 생각했는데 지금은 그냥저냥 해도 나쁘지 않게 성적 나오는게 당연하니까 그런 거 같아요.
전 어릴때 내가 나태해지면 높은 산 고지정복을 위해 등산을 해서 내 육체를 힘들게 했어요. 땀나고 중간에 포기하고 싶었지만.. 정상에 올라서면 해냈다는 기분에 난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얻었어요.
꼭 추천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