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따고난 기준으로모든 기능장이 기사 따고 경력 5년 맞나요?
기아자동차 같은 대형 자동차 제조사의 생산직에 들어가는 것은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생기부(생활기록부)가 백지이고 출결이 좋지 않다면 지원 시 불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절대 불가능하다고 단정할 수는 없어요. 다음은 도움이 될 만한 조언입니다.
1. **경력과 자격증**: 기아자동차 생산직은 주로 기술직이기 때문에 관련 자격증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정비 기능사, 기계 조립 자격증, 용접기능사 등 관련 플러스 알파 자격증을 갖추면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군 복무 이후의 계획**: 군 복무 후에 전문대학에 진학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적어도 관련 전공(기계, 자동차, 전기 등)을 공부하는 것이 지원 조건과도 맞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학업과 함께 인턴이나 현장 실습 경험을 쌓으면 더욱 유리합니다.
3. **생기부와 출결 개선**: 군대 전까지 생기부와 출결 상태를 개선하려고 노력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히 출결이 좋으면 학교생활이 안정적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어요.
4. **취업 준비 방향**: 기아자동차 같은 기업은 신체 조건, 지원 자격, 관련 경험이 중요하니 해당 자격증 취득, 인턴 경험, 그리고 면접 준비를 꾸준히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사 따고 난 후 경력을 인정하는 기준에 관해서는, 일반적으로 자동차 정비기능사가 기사 자격을 갖췄다고 해도 바로 5년 경력을 인정받는 것은 아니에요. 보통은 그 자격증을 취득한 이후 현장에서의 실무 경험이 합쳐져서 경력으로 인정됩니다. 즉, 기사 자격을 따면 그 이후로 일정 기간 실무 경험을 쌓아야 5년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능장 자격증과 기사의 경력은 별개이며, 기능장 자격증이 있더라도 실무 경험이 반드시 5년 이상 되어야 경력으로 인정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무에 빠르게 뛰어들거나,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준비한다면 희망하는 직장에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용기 가지고 차근차근 준비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 드립니다^^ 추가 질문은 채택 해주시면 답변드립니다.